(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화학은 전지 부문의 분사로 중장기적으로 회사 가치가 상승하고 주주가치도 증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CEO)인 차동석 부사장은 21일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분사로 LG화학의 기업가치가 상승하고 주주 가치도 증대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차 부사장은 "분사를 발표한 후 시장에서 여러 우려와 의견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일부 오해도 있고 저희가 명확하게 소통하지 못한 부분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지 사업을 비롯한 각 부문의 성장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구조와 체계를 갖추고자 전지 사업 분사계획을 발표한 것"이라며 "분사를 통해 전지 사업에 최적화된 별도 조직을 구성해 빠르고 유연한 의사결정 및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갖춰 구조적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설비투자가 필요한 전지 사업을 100% 자회사 형태로 분할하면 보다 다양한 자금 조달 방안을 활용할 수 있어 투자 확대를 통한 초격차 전략으로 글로벌 리더십을 굳건히 할 수 있다"며 "다른 사업 부문도 자체 창출되는 캐시플로로 투자를 확대할 수 있어 성장 잠재력이 극대화하고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다"고 했다.

차 부사장은 "우려되거나 걱정되는 부분이 있어도 중장기적인 회사 가치 상승에 대해 긍정적으로 봐주고 성원해달라"고 덧붙였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