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22일 미국 전역의 식료품 유통 채널을 보유한 슈완스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마쳤다고 밝혔다.
그간 비비고는 미국에서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판매해 성장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지난해 인수한 슈완스의 유통망을 통해 미국 대표 유통채널인 월마트와 크로거, 타깃 등 중소형 슈퍼마켓까지로 입점 매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번 유통망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미국 전역에 3만개 이상의 점포에 입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와의 협력을 통해 내년까지는 만두와 피자, 햇반 등 전략 제품들에 집중하고, 2022년부터는 상온 가정 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줄리 프란시스 슈완스 부문장은 "슈완스 유통망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제품들이 미국 전역에 공급되면서 양사가 더 큰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j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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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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