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는 '2020 레드닷 어워드'의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ㆍ수송 부문에서 한국차 브랜드 처음으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전기차 콘셉트카 '45'와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카 '넵튠'도 본상을 거머쥐었다.

지난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공기 역학을 고려해 매끈하게 다듬어 아름다움과 기능이 조화를 이룬 차체를 바탕으로 긴 휠베이스(바퀴와 바퀴 사이의 거리)와 짧은 전ㆍ후방 오버행(바퀴 중심에서 차체 끝까지의 거리)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콘셉트카 45는 1970년대 항공기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모노코크 방식의 차체를 통해 공기 역학과 경량화를 구현했다.





지난해 10월 2019 북미 상용 전시회에서 공개된 현대차의 첫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카 넵튠은 둥근 형태의 전면부와 수소전기 트럭에 특화된 독창적인 차체가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능성과 심미성이 완벽한 균형을 이룬 디자인을 뜻하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사람과 자동차 간의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와 차세대 수소전기 기술로 글로벌 친환경차 산업의 리더로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