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공통계 강화 등 국감 대안 적극적 수용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방역조치 완화로 경제활동이 조금씩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이라고 밝혔다. 소비 반등의 기회를 살려 빠른 경제회복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방역 성과에 따라 방역조치가 완화되며 경제활동이 조금씩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이라며 "소비가 점차 살아나면서 소비 반등을 이룰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 기회를 살려 빠른 경제 회복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소비 진작을 위한 정부의 정책을 소개했다. 소비쿠폰 지급과 외식·관광·공연·문화 등 내수 활력 제고를 위한 종합대책 등이다. 문 대통령은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소비 진작에 함께해달라고 국민에 호소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일일 확진자 수가 50만 명에 육박하는 등 2차 대유행의 위기가 고조되며 유럽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재봉쇄 등의 비상조치를 강화하고 있지만, 우리는 방역조치를 완화한 특별하고 예외적인 나라"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경제활동에 활기를 더하더라도 방역수칙만큼은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란다"며 "확진자 수의 일시적 등락이 앞으로도 있을 수 있지만, 정부는 흔들리지 않고, 더욱더 철저하게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21대 국회의 첫 국정감사에서 나온 제언은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입장이다.

문 대통령은 "실거래가 통계를 통해 부동산 정책의 토대가 되는 부동산 공공 통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도 큰 도움이 됐다"며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에 대해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제안도 잘 참고하겠다"고 전했다.

이외 택배 노동자,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 등 특수고용 노동자에 대한 지원을 제도화할 필요성에 공감대가 마련된 부분은 무엇보다 큰 소득이라고 평가했다. 전동킥보드 등 생활 안전분야에 대한 지적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우려가 커지는 독감 백신은 보건당국이 내린 결론을 신뢰해달라고 부연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국감에서 제기된 합리적 지적과 대안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고하고 반영하는 필요한 대책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