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텔레콤이 휴대전화 매장을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한 'T 팩토리'를 27일 마포구 홍익대 인근에 처음으로 개장한다.





T 팩토리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고객들은 24시간 매장 업무를 볼 수 있고, SK텔레콤과 협력사, 글로벌 파트너들의 상품 및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협력을 통해 출시한 5GX 클라우드 게임 100여개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도 있다.

애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매장도 입점했다.

T 팩토리 입구 양옆에는 24시간 개방되는 무인 휴대폰 매장이 마련됐다.'T 팩토리 24'라고 불리는 이곳은 일종의 은행 자동화기기(ATM) 같은 공간이다.

고객은 24시간 비대면으로 키오스크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비교하고 AI 기반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요금제도 상담받을 수 있다.

또 가입 신청과 휴대폰 수령 등 개통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스스로 할 수 있다. 무인 매장을 이용하면 가입 신청부터 단말기 수령까지 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T 팩토리 24에서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구매, 중고폰 판매 등의 업무도 가능하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T 팩토리라는 명칭에는 기술(Technology)과 미래(Tomorrow)가 끊임없이 생산되는 공간(Factory)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T 팩토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열린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 체험의 장으로, 국내 ICT 업계에는 새로운 도전과 실험을 즐기는 기술 혁신의 장으로 활용되어 ICT 생태계에 건전한 영감을 불어넣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