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비디엇(Covidiot)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COVID-19)과 바보, 멍청이를 뜻하는 'idiot'의 합성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각종 권고나 지침을 무시하는 이들을 지칭한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무분별하게 생필품을 사재기하는 사람들과 함께 등장한 용어인 코비디엇은 코로나19 유행 국면이 이어지면서 빈번하게 언급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위협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난 가운데 코비디엇은 불쾌감과 무력감을 가중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충격을 심화하는 요인으로도 지목된다.

코비디엇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목격되며 단순히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사람부터 공중보건에 위협을 가하는 사람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 몇몇 잉글랜드 국가대표 축구선수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선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침을 어겨 코비디엇이라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BBC는 그리스의 휴양지인 자킨토스섬에서 영국 웨일스 카디프로 향하는 비행기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이 셀 수 없이 많았다면서 코비디엇과 서투른 승무원들로 가득했다는 한 탑승자의 푸념을 전했다. (국제경제부 신윤우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