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정윤교 기자 = 향년 78세로 별세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발인과 영결식이 28일 오전 엄수됐다.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약 1시간에 걸쳐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암병동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영결식은 유족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이 회장의 유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 회장의 여동생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과 고인의 조카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등 범삼성가 가족들도 참석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영결식에 모습을 보였다.

영결식은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비공개 가족장으로 진행됐다.

고인의 장녀인 이부진 사장은 고개를 숙인 채 눈물을 흘리며 슬픔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발인은 장례식장 지하2층에서 이뤄졌다.

20여분간 진행된 발인에는 고인의 비서실장이자 그룹 구조조정본부장을 지낸 이학수 전 부회장의 모습도 보였다.

오전 8시55분께 이 회장과 유족, 친지 등을 태운 운구행렬은 삼성서울병원을 출발했다.

운구차는 이 회장이 생전에 거주하던 용산구 한남동 자택과 집무실이었던 이태원동 승지원, 리움미술관 등을 들른 뒤 화성 및 기흥 반도체 사업장으로 향할 예정이다.

화성·기흥 사업장은 이건희 회장이 1984년 기흥 삼성반도체통신 VLSI공장 준공식을 시작으로 4번의 행사에 참석할 정도로 애착이 깊던 곳이다.

이곳에서 임직원의 작별 인사를 받은 뒤 장지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장지는 이병철 선대 회장의 윗대를 모신 수원 가족 선영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