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비자의 핀테크 스타트업 '플래드(Plaid)' 인수 계획이 미국 법무부의 반독점 조사에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미 법무부가 비자의 플래드 인수를 중단시키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지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플래드는 다른 금융서비스 앱이 고객의 금융계좌에 접속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페이팔의 모바일 송금 서비스인 벤모가 플래드의 대표적인 고객 중 하나이며 가상통화거래소 '코인베이스'에도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의 계좌 데이터에 접근해 송금 및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금융 기술업으로의 진출을 꾀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법무부는 이번 거래가 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초기 경쟁을 제한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는 공판을 위한 증인을 준비하는 등 소송 가능성에 대비해왔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다만 최종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다.

비자와 플래드, 법무부 대변인은 모두 저널에 답변을 거부했다.

미 법무부는 그동안 구글, 페이스북 등 기술 기업들의 반독점 이슈에 집중해왔으나 최근 들어 금융 부문의 반독점 부문에도 주목하고 있다.

지난 8월 마칸 델라힘 법무부 반독점 담당관은 법무부 내 금융경쟁 부문을 평가하는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내부 조직을 개편했다며 정부가 신기술이 금융서비스 산업의 경쟁 역학을 어떻게 바꾸는지를 "새롭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