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한화생명이 '금융사고 예방 경보(Alert) 시스템'과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모바일 보이스피싱 등으로 고객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금융사고 예방 경보 시스템은 인공지능(AI)이 콜센터에 접수된 내용을 분석하고 위험을 선별하는 시스템이다.

AI가 선별한 것 중에서 큰 피해가 우려되는 건에 대해서는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이 대응한다.

소비자보호실, 법무팀 등 관련 부서 7곳에서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해결방안을 도출한다.

서용성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장은 "'금융사고 예방 경보 시스템'과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 운영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고객 금융자산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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