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안심이체서비스' 실시
SBI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안심이체서비스' 실시
  • 손지현 기자
  • 승인 2020.10.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SBI저축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도입에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SK텔레콤이 뜻을 같이했다.

SBI저축은행은 KCB의 혁신금융서비스인 '안심이체서비스'를 적용한다. 오는 11월 1일부터 SBI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크'를 통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송금받는 계좌의 명의자와 휴대전화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인지 검증하고 문자인증코드를 이용해 수취인의 거래 의사를 확인하는 '양방향 거래인증'방식을 적용한다.

아울러 각종 개인 간 금전거래, 부동산거래, 중고물품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 간 법적 분쟁에 입증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심이체 전자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앞으로 KCB가 개발한 보이스피싱 사고 피해가능 예측 모형을 활용해 고객이 보이스피싱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금을 송금하거나, 대출빙자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도 곧 적용할 계획이다.

유현국 SBI저축은행 상무(리테일영업본부장)는 "그동안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이번에 도입한 서비스는 가장 현실적이고 근원적인 차단을 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