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롯데마트가 온라인 시장에서의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매장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2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11월 말 잠실점과 구리점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세미다크 스토어'를 29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미다크 스토어는 대형마트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주문 처리 능력까지 소화할 수 있도록 배송 전 단계인 포장(패킹)에 주안점을 두고 매장 뒤쪽에 핵심 자동화 설비를 구축한 점포 형태다.

스마트 스토어만으로는 매장의 배송 거점화 전략이 어렵다고 판단해 스마트 스토어 대비 5분의 1만 투자해도 되는 세미다크 스토어 중점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29개 세미다크 스토어를 오픈하면, 온라인 주문 처리량은 현재보다 5배 늘어날 것을 예상된다.

주문 상품을 선택, 포장하는 자동화 설비를 갖춘 스마트 스토어도 내년까지 12개 점포에 적용할 예정이다.

의왕, 부산 오토 프레시센터를 새벽 배송 센터로 활용해 새벽 배송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현재 김포 온라인 전용 센터를 통해 서울 서부권 및 경기도 일부에서 새벽 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부터는 서울과 부산 전 권역과 경기 남부 지역까지 새벽 배송 지역을 확대한다.

롯데마트 정재우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전국에 퍼져있는 대형마트의 점포를 이용한 배송 거점 전략을 본격화하려고 한다"며 "고객의 주문을 가장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