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 늘어나는 배터리 소재 수요에 맞춰 폴란드 실롱스크주에 건설 중인 분리막 공장에 대한 추가 투자에 나선다.

SKIET는 유럽 폴란드 공장에 연간생산 능력 약 3억4천만㎡ 규모의 분리막(LiBS) 생산라인을 추가로 짓는다고 29일 밝혔다.

새로 짓는 설비는 오는 2023년 1분기 양산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IET는 이미 폴란드에 2021년 3분기 양산을 목표로 3억4천만㎡ 규모 분리막 생산라인을 짓고 있다.

SKIET가 이처럼 공격적인 투자에 나서는 이유는,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분리막 시장에서 글로벌 생산거점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업계는 올해 분리막 시장규모를 약 41억㎡로 보고 있다.

5년 뒤인 2025년에는 약 159억㎡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SKIET는 글로벌 생산거점 확보로 시장 성장세보다 빠르게 생산능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프리미엄 분리막을 제조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5년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점유율 약 30%로 세계 1위를 굳건히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SKIET는 충청북도 증평 공장에 연간 생산능력 5억3천만㎡ 규모 분리막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폴란드와 중국에 짓고 있는 신규공장이 순차적으로 가동하며, 내년 말 생산능력은 약 13억7천만㎡가 된다.

이번 투자로 2023년 말에는 총 18억7천만㎡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이는 현재의 3배가 넘는 생산능력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