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세아베스틸은 올해 3분기 191억원의 영업손실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0.03% 감소한 5천717억원이었으며 당기순손실은 14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산업의 업황 악화로 특수강 제품 판매가 감소한 영향을 받았다.

또한. 하계휴가 및 전통적 비수기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로 고정비는 상승했다.

철스크랩 가격 상승과 하계 전력비 적용 등 원가 부담도 컸다.

그러나 세아베스틸은 경제활동이 재개되고 주요국의 경기부양책 및 글로벌 자동차 생산 가동률 증가로 판매량이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와 미국, 인도 등 글로벌 자동차사 생산 가동율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중국의 경기 부양정책과 인프라 투자 증가로 건설중장비 수요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아창원특수강의 경우 STS(스테인리스) 가격 인상 효과로 이익이 확대될 전망이다.

전기차 배터리 수요 증가 및 공급 이슈로 STS의 주요 원재료인 니켈가격 상승에 따라 8월부터 제품가격을 인상했으며 4분기에 실적개선 효과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니켈 등 단가 변화에 유동적인 대응을 통해 롤마진 방어를 지속하면서 STS 스크랩 사용을 증가하는 등 원가절감 활동으로 수익성 위주 영업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세아창원특수강의 3분기 누적 영업이익 40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8.8% 증가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