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이 멕시코에서 4조5천억원에 달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엔지니어링의 멕시코 법인이 지난 28일 멕시코 국영석유회사인 페멕스의 자회사 PTI-ID로부터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패키지 2, 3의 EPC(2단계)에 대한 수주 통보서를 접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주금액은 4조1천억원이며, 지난해부터 수행하고 있는 기본설계(FEED)와 초기업무 금액까지 합치면 약 4조5천억원(39억4천만달러)으로 단일 프로젝트로는 삼성엔지니어링 창사 이래 최대 수주금액이다.

멕시코 동부 타바스코주 도스보카스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 34만 배럴의 원유생산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총 6개 패키지 중 2번 패키지(디젤 수첨 탈황설비 등 4개 유닛)와 3번 패키지(중질유 촉매 분해 공정 설비)에 대한 EPC(설계·조달·공사)를 맡게 됐으며, 공사의 경우 현지 공사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에 FEED의 성공적 진행을 통해 EPC까지 연계 수주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19년 이 프로젝트의 기본설계를 수행했으며, 이후 원만한 사업 진행을 위해 상세설계, 주요기기 발주, 현장 기초공사 등을 선제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 1단계 사업의 성공적 수행에 대한 발주처의 만족이 이번 2단계 수주로 이어진 것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삼성엔지니어링의 설계 기술경쟁력이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수주로 삼성엔지니어링의 수주잔고도 약 16조원으로 2014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하게 됐다.

프로젝트 진행률에 따라 수주잔고가 매출 등 실적에 반영되는 업의 특성상 향후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 실적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수익성 위주의 선별적 수주 전략도 이어갈 계획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