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30일 제3회 '회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회계업계에 사회적 책임과 윤리의식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공인회계사라는 이름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과 윤리의식을 갖고 일부 과도한 감사 보수문제도 업계 스스로 해소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회계업계가 회계개혁에 있어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도 주문했다.

은 위원장은 "회계개혁으로 기업에 계신 분들에게 일부 부담증가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어려운 점에 대해 적극적인 자세로 잘 듣고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회계업계는 기업의 어려움을 먼저 헤아리고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자세를 가져달라"고 부연했다.

은 위원장은 "회계개혁이 성공해 기업회계 투명성·신뢰성이 제고되면 궁극적으로 경제의 새로운 도약으로 연결될 것"이라며 "회계개혁의 성공은 정부뿐 아니라 기업과 회계업계 등 시장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머리를 맞대고 간극을 좁히기 위해 동참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한국공인회계사회·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관한 '회계의 날' 기념식에서는 회계발전에 기여한 7명이 정부로부터 포상을 받았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