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아우디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 최상위 모델 '더 뉴 아우디 Q8'의 고성능 버전인 '더 뉴 아우디 SQ8 TDI'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Q8 TDI는 4.0 V8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은 435마력, 최대 토크 91.77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8초, 최고 속도는 250㎞/h(안전제한속도)이며, 연료 효율은 복합 연비 기준 8.5㎞/ℓ이다.

더 뉴 아우디 SQ8 TDI에는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이 탑재됐다.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Q8 배지를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팔각형 싱글프레임 그릴, 루프레일, 전후방 범퍼, 윈도 및 사이드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했다.

또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테일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이 밖에도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뒷좌석 선셰이드 등을 적용했다.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차량 내부는 앞 좌석에 메모리, 통풍, 마사지 시트와 앞·뒷좌석 열선 시트, 그리고 요추지지대를 탑재해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둔다.

더 뉴 아우디 SQ8 TDI는 이와 함께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와 360°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SQ8 TDI의 가격은 1억3천699만3천원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