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가 이랜드그룹과 비즈니스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경험 강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9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최형욱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와 문옥자 이랜드시스템스 대표, 정의정 카카오 수석부사장(CBO)과 서성욱 이사, 김유미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 플랫폼과 데이터 연동을 통해 유저의 커머스 경험을 강화하고, 카카오 챗봇 기술을 이랜드 그룹 전체 챗봇 커머스에 적용하는 방안 등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업으로 카카오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군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

이랜드는 그룹이 가진 유통, 패션, 외식, 호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정의정 카카오 수석부사장(CBO)은 "양사의 주요 비즈니스 및 기술 협업으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카카오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파트너 비즈니스 활성화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욱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는 "글로벌 트렌드로 봤을 때 이미 온라인 쇼핑 시장은 메신저,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시장으로 넘어가는 흐름을 보인다"면서 "이번 양사 협약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커머스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