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선사와 17만4천㎥급 LNG운반선 2척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총 수주 금액은 약 4천250억원으로, 이번 계약에는 동급 LNG선 2척에 대한 옵션이 포함돼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길이 299m, 너비 46.4m, 높이 26.5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2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 선박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를 탑재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LNG재액화시스템, 공기윤활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100척의 LNG선이 발주될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글로벌 선박 발주량은 주춤했으나, 모잠비크, 카타르 등 대형 프로젝트들이 예정돼 LNG선 발주에 대한 조선업계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올해 LNG선 8척 등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선종에 걸쳐 수주가 이뤄지고 있다"며 "향후 예정된 모잠비크, 카타르 등 대형 프로젝트 수주에도 역량을 집중해 좋은 결실을 맺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현대중공업그룹이 건조한 LNG선의 시운전 모습 (출처: 현대중공업그룹)>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