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온라인 1위 화장품 브랜드 '퍼펙트 다이어리' 운영사

차입 목표 미정..최근 기업 가치 40억 弗 평가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중국 온라인 1위 화장품 브랜드 `퍼펙트 다이어리' 운영사인 이셴(Yatsen)이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기업 공개(IPO)를 신청했다.

중국 경제 금융 전문 매체 차이신은 2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IPO 신청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그러나 차입 목표는 언급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셴은 'C-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으로, 온라인 저가품 판매로 특히 젊은 층 고객이 주류를 이룬다고 차이신이 설명했다.

이셴은 지난 1분기 12억 위안의 순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분기 2천910만 위안의 순익을 낸 것과 대조된다.

이셴은 지난 9월 말 현재 중국 내 90개 이상 도시에 200개가 넘는 오프라인 '체험' 매장을 가진 것으로 집계됐다.

D2C 유저는 2천350만 명이라고 회사 측이 밝혔다.

이셴은 최근 워버그 핀커스 주도로 칼라일 그룹과 로열 밸리 캐피털이 동참한 차입에서 기업 가치를 40억 달러로 평가받았다고 차이신이 전했다.

지난 4월에는 25억 달러로 평가받았다고 차이신이 덧붙였다.

jk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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