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심사 직원에 의해 수작업 처리됐던 업무를 사전에 정의된 요건에 따라 심사 프로세스가 진행되도록 자동화 한 것이다.
고객의 카드 발급 편의성은 물론 심사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1년간의 개발 작업을 통해 완성한 자동화 시스템은 심사 상담 자동화,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 심사 시스템 정교화,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 등 4개 부문에 중점을 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범 운영 결과 비대면 채널을 통한 신청의 대부분이 1분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는 등 카드 발급 심사에 드는 시간이 기존 대비 크게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모든 모집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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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명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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