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소상공인의 고통이 여전하다며, 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대표는 5일 소상공인의 날 기념 국난극복 K-뉴딜위원회 경제본부 간담회에서 "올해만 4번의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고 지금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페스타가 소상공인에 결정적인 도움이 된다고 말하기 어렵다"며 "소상공인들은 고통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올해 추경을 또 만들기는 어려울 것이고, 내년도 예산이 심의에 들어가는 단계"라며 "소상공인을 위한 입법, 예산을 차질없이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최근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만나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중국을 입국할 때 패스트트랙으로 절차를 간소화하자고 건의했다. 이 제도는 현재 대기업에 대해서만 적용 중이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번 정기국회 목표 중 하나는 민생회복으로 정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법안과 예산을 추진하고 있다"며 "예산안 심사에서도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 예산을 비롯해 소상공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예산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