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교보생명이 소비자중심의 보험영업 문화를 위해 '나이스 교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나이스(NICE) 교보'는 Needful(꼭 필요한), In time(적시에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Careful(배려하고 보살피는), Emotional(감성적으로 교류하는) 앞 글자를 딴 것이다.

교보생명은 "금융사 책임과 의무를 강화한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이 내년 3월 시행된다"며 "소비자보호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캠페인을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각종 제도와 프로세스를 개선해 현장의 완전가입 실천을 지원한다.

현장에서는 ▲금소법 바로 알기 ▲3대 기본 지키기 ▲보장내용 정확히 설명하기 등을 실천한다.

'3대 기본 지키기'는 ▲관련 교육 실시 의무화 ▲청약서식 자필 및 설명의무 실천 여부 점검 강화 ▲청약서류 전달 시스템화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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