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IT업계에 따르면 SMC는 지난달 28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네이버를 대상으로 27억5천583만엔(약 3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유상증자 후 네이버는 SMC 지분 7.5%를 보유해 이 회사 2대 주주에 오르게 된다.
SMC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네이버와 협업 관계를 강화한다.
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조달 자금은 온라인 맞춤형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를 포함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등 신규 사업에 투자한다.
아울러 한류 채널 등 기존에 운영 중인 방송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고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신규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SMC는 시가총액 약 3천600억 원 규모의 자스닥 상장사다. 일본 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상장사 중 '톱 3'에 드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비욘드 라이브를 기획·운영하는 '비욘드 라이브 코퍼레이션'도 SMC의 자회사다.
네이버의 이번 SMC 투자로 일본 내에서 비욘드 라이브를 비롯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관련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SM 측은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고 적극적으로 투자해 일본 최대 한류 전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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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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