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지난 11일 '금융위와 금감원이 함께하는 핀테크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합동 현장소통반이 주최했고 핀테크산업협회 임원사 및 회원사 9개사 13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핀테크 사업을 추진하면서 느낀 제도개선 요청사항 및 불편 사항에 관한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전달하고 해소하는 자리가 됐다.

간담회에서는 핀테크산업협회 내 9개 상설분과에서 취합된 규제개선 과제와 참여사들이 제출한 지급결제, 보안인증, 금융투자, 인슈어테크, 소액해외송금 등과 관련된 건의서 등이 제출됐다.

이날 접수된 건의서는 금융 현장소통반의 검토를 거쳐 다음달 예정된 '핀테크 현장소통 2차 간담회(실무자급)'에서 재논의될 예정이다. 이후 금융규제개혁 제안과제 및 검토 결과로도 공개될 계획이다.

권해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페이콕 대표이사)은 "현장소통반을 통해 그동안 법령이나 제도에 관한 민원서류만으로 해소할 수 없었던 현장의 애로사항을 자유롭게 밝히고 속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들이 금융위와 금감원의 정책전문가들에게 핀테크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