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한국판뉴딜 핵심 중 하나인 전국민 고용보험화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대책 당정청 협의회'에 참석해 "사회안전망에 사각지대가 있어 전국민 고용보험, 전국민 사회보험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현재 관계부처 합동 태스크포스(TF)에서 소득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 중 하나인 전국민 고용보험화 관련해 다양한 근로자의 소득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보고 있다"며 "TF에서 소득 파악 개선방안을 마련 중이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택배노동자 등 필수노동자를 포괄하는 사회안전망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하는 제도적 고민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는 내년 1조8천억원의 예산을 책정해 필수노동자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실질적 대책을 마련 중이다"며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사회 안전망 기준이 확립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필수노동자들의 사회적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제대로 보호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시점이다"며 "정부는 1차 보호강화대책을 발표한 바 있고 범정부 TF를 가동해 추가 지원·보호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