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양 사 노동조합들이 다음주 초 긴급회동을 갖고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조종사노동조합, 대한항공노동조합, 대한항공직원연대지부,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동조합, 아시아나항공열린조종사노동조합, 아시아나항공노동조합 등 6개 노조는 다음주 초 회의를 열기로 했다.

양사 노조가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노조는 산업은행 주도로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논의되고 있으나, 각 항공사의 직원들에게는 어떠한 정보도 제공되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직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각 항공사 및 항공종사자들의 사회관계망체계(SNS)에서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할 경우 동일직종 종사자간의 구조조정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불안감을 표출하고 있다.

각 노조는 긴급회동을 통해 노사정협의회 구성을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는 노사정협의회를 통해 인수와 관련해 현재까지 논의된 사항과 예상되는 문제점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과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들어줄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또 노조는 노사정협의회를 통해 획득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