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SBI저축은행이 이용자 편의서비스를 확장한 '사이다뱅크 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이다뱅크 2.0에서는 커플통장서비스를 새롭게 탑재했다. 생활비나 데이트 비용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부부, 커플 등을 위한 공유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두 사람이 각자 모바일앱으로 입출금통장, 예금, 적금계좌 등을 사용한다.

유치원비, 학원비, 부모님 용돈, 각종 공과금 등 이체를 커플 상대방이 요청하고 계좌 명의자가 간편인증으로 승인하면 이체가 이뤄지는 커플이체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통장 쪼개기 서비스도 구현했다. 하나의 입출금통장으로 생활비, 예비비, 여행비 등 목적에 맞춰 잔액을 나눠 보관할 수 있다. 개인의 생활 주기에 맞춰 각 통장 간에 잔액을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고 소비패턴 통계 정보 등도 받을 수 있다.

안심이체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금받는 계좌 명의자와 휴대전화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이 맞는지 검증하고 문자인증 코드를 이용해 받는 사람의 거래 의사를 확인하는 '양방향(2 way) 거래인증' 방식을 적용했다.

개인 간 금전거래, 부동산거래, 중고물품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 간 법적 분쟁에 입증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안심이체 전자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이체를 매월, 매주, 매일 단위로 상대 은행이나 이체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현국 SBI저축은행 리테일영업본부장 상무는 "사이다뱅크 2.0 핵심키워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며 "앞으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 고객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확장해 모바일뱅킹을 넘어 디지털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