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하고, 11번가 전자 상거래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마존은 11번가의 기업공개(IPO) 등 한국 시장에서 사업 성과가 일정 조건 충족될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받고 일정 수준의 지분을 가져갈 계획이다.

아마존은 IPO 이후에 11번가 지분을 점진적으로 늘리되 최종적으로 30%가량 확보할 계획이다.

지분 인수 가격은 11번가 상장 이후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투자 규모는 최대 3천억원정도로 알려졌다.

SK텔레콤과 아마존은 내년 상반기까지는 구체적인 투자 규모와 일정 등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계약으로 11번가는 고객들에 아마존 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아마존과의 협력으로 11번가를 세계적인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아마존과 전자 상거래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지속해서 창출하겠다"며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 제일주의 정신을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전자 상거래 사업자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