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하반기에 한진그룹과의 통합 완료"



(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내년 하반기에 완료되며, 양사 통합으로 항공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사장은 16일 사내 게시판에 올린 담화문에서 "신주 인수계약이 체결되면 양사가 취항하고 있는 국가로부터 기업결합 승인 절차 등이 진행되며, 내년 하반기 무렵에 최종적으로 거래가 종결되고 제반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통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운송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와 채권단의 정책적인 결정이다"고 설명했다.

한 사장은 한진그룹의 인수 이후에도 인위적인 인력 구조조정은 없을 것이며, 고용안정을 바탕으로 항공운송 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장단기적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주 인수계약이 체결되면 연내 계약금이 들어오고 총 1조8천억원의 신규 자본이 유입되는데, 이를 기반으로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보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독려했다.

한 사장은 한진그룹 진행 상황에 대한 불필요한 예단이나 근거 없는 추측성 논란에 흔들리지 않고 임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과 대한항공은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공식화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은 총 1조8천억원으로, 내년 초 2조5천억원 유상증자를 통해 인수대금을 마련한다.

산은은 유상증자로 5천억원, 교환사채로 3천억원 가량을 한진칼에 투입하며, 한진칼은 이 자금을 바탕으로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