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롯데그룹이 디지털전환(DT) 전략을 뒷받침할 내부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롯데인재개발원은 17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DT 인재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다음 달부터 본격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영업과 생산 등 디지털 전환과 관련이 없거나 적은 직무자들은 'DT 인재 자격 인증제'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DT 인재 자격 인증제는 약 1년간 온·오프라인 학습을 하고, 인증 평가를 통해 최종 실무 역량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과목은 소프트 엔지니어링과 AI 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의 3개다.

인증평가에 최종 합격한 직원은 해당 업무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인정해주고, 향후 경력 개발과 직무 전환의 기회를 준다.

이달 초 모집이 끝난 소프트 엔지니어링과 AI 엔지니어링 과목 지원자는 500여 명이었고, 700여 명의 직원은 데이터분석 과정을 수강했다.

이미 디지털전환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1천200여 명의 직원들은 'DT 인재 스킬업 과정'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 프로그램은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참여 직원들은 직무별 수준 진단을 통해 개인별 역량을 평가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학습을 진행한다.

윤종민 롯데인재개발원 원장은 "임직원의 DT, IT 역량을 증진해 롯데의 사업전환에 기여하는 동시에, 새로운 커리어를 모색하는 임직원에게 DT 전문가로 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