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공헌 사업 '굿잡 5060'이 64.7%의 재취업 성공률을 보이는 등 신중년 일자리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7일 '굿잡 5060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열고 3년 동안의 사업성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7월 출범한 굿잡 5060사업은 50~60대 신중년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현대차그룹)과 정부(고용노동부), 공공기관(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회적기업(㈜상상우리) 등 민·관·사회적기업이 협력해 만든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신중년은 한국 전체 인구의 4분의 1이자 생산 가능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50~60대를 가리킨다.

굿잡 5060은 출범 이래 지난 9월까지 신중년 268명의 재취업을 지원하며 취업률 64.7%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저임금의 단기적인 일자리가 아닌 4대 보험이 보장되는 상용직 일자리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했다.

굿잡 5060은 지원자 1천909명 중 심사를 거쳐 참가자 414명을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평균 나이 55.2세로, 평균 23.9년의 경력을 보유한 은퇴 인력들이었다.

참가자들은 기존 업무 전문성에 더해 굿잡 5060의 핵심 역량 강화 교육, 멘토링, 취업상담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업무역량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었다.

재취업자들의 고용유지율도 81.3%에 달했다.

UN의 지속 가능발전 목표(SDGs)에 기반한 사회적 성과 평가를 기준으로 '굿잡 5060' 사업을 분석한 결과, 3년간 투입한 예산의 4.7배에 이르는 41억 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굿잡 5060은 2022년까지 총 5년 동안 신중년 1천 명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500명의 재취업을 성공적으로 돕는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중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기업과의 동반성장에도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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