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18일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을 비롯한 그룹 내 여성 부서장 이상 임직원과 중간 관리자급 여성리더 등 약 300여명이 참여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에는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신한 쉬어로즈 3기의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연간 활동 내용 발표, 특별 강연, 여성 리더십에 대한 패널 토의,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패널 토의에는 고현숙 국민대 교수가 함께했는데 '새 시대의 여성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고 교수는 "여성 리더가 주체가 되어 스스로 주도하는 신한만의 여성 리더 육성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며 지속적으로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이 리딩 금융그룹의 역사를 만들기까지의 모든 성장 과정에는 탁월한 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들이 늘 함께했다"며 "그룹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리더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주길 바라며 더불어 후배들에게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멋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신한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그룹 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한 쉬어로즈 3기는 서울, 경기권을 넘어 지방까지 대상을 확대해 총 67명을 선발, 육성했다.

신한금융은 이들을 대상으로 코칭 리더십, 멘토링 활동, 인사이트 확대를 위한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