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의 올해 누적 등록 대수가 1만43대를 기록해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초로 연간 1만 대 판매를 넘었다고 18일 밝혔다.

티구안은 2008년 7월 국내 첫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총 5만5천 대 이상을 팔렸다.

티구안이 탄탄한 주행 성능과 안전성, 경제성 등을 모두 갖춰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MQB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돼 스포티한 차체 비율과 간결하면서도 날렵한 캐릭터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수입차 대중화 전략에 따라 2020년형 티구안을 출시하며, 한국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륜구동 및 7인승 모델을 추가해 티구안 라인업을 확장했다.

수입차 업계 최초로 총소유비용 절감을 내세운 캠페인을 전개한 것도 주요한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신차 보증 시작일로부터 6개월 내 1회 한도의 차량 점검 및 액체류 부품(탑업) 서비스는 물론 첫 공식 서비스 30% 할인을 제공하는 신차 고객 대상 웰컴 서비스와 블랙박스 장착 서비스도 티구안 전 모델 라인업 구매 고객에게 제공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의 수입차 대중화 및 5T SUV 전략의 리더인 티구안이 올해 판매 대수 1만 대를 넘기며 다시 한번 고공행진 중인 인기를 증명했다"며 "티구안은 가격, 제품력, 실용성, 디자인 등 소비자가 차량 구매 시 고려하는 주요 부문들에서 대체 불가능한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