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신남방 국가 등 신규 시장 진출에 나선다.

BGF리테일은 한국무역협회와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신남방 국가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새로운 지원모델 개발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무역협회는 BGF리테일과 말레이시아의 마이뉴스 홀딩스를 이어주면서 지난달 CU의 말레이시아 진출이 성사될 수 있게 도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BGF리테일은 무역협회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신남방 국가를 중심으로 신규 해외사업 검토에 나선다.

또 CU 해외 점포에 중소제조사의 상품을 입점시켜 해외 소비자들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상품들을 직접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실제로 현재 100여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는 몽골 CU의 경우 전체 상품 중 약 20%가 한국 상품이며, CU를 통해 간접적으로 몽골 시장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은 30여 곳에 이른다.

몽골 외에도 BGF리테일을 통해 다양한 중소업체의 상품들이 미국, 중국, 호주 등 10여 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해외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는 무역협회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불안정한 시대에 세계시장을 함께 개척해나갈 지원군을 얻은 것 같아 든든하다"며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이 함께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돌파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