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7일 역삼이마트점을 시작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대형 커피 전문점 가운데 유일하게 배달 서비스를 하지 않았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 트레드가 확산하면서 결국 배달시장에 뛰어들었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고객 체류 및 주문 제품 직접 픽업이 가능했던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는 다르게 배달만 가능한 딜리버리 시범 매장으로 운영된다.

약 30평 규모의 매장에는 별도의 고객 체류 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 라이더 대기 공간 등이 새로 마련된다.

주문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매장이 위치한 곳에서부터 반경 약 1.5km 내에 위치한 곳이라면 배달 가능하다.

기존의 스타벅스 카드 결제를 통한 별 적립 혜택도 변함없이 유지된다.

최소 주문은 1만5천원부터 가능하고 배달료는 3천 원이다. 배달은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바로고'를 통해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내달 중순 강남 남부순환로 스탈릿대치점에도 동일한 형태의 배달 테스트 매장으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베타테스트 성격의 운영으로 코로나19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 대응하고 배달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와 경험을 축적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최고의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