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가 최상위 S-클래스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19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 대의 판매고를 올린 마이바흐 S-클래스의 완전 변경 모델이다.

전면부에 크롬 처리된 핀을 장착한 보닛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3차원 트림 스트립이 세로로 배열돼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차별화를 줬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동식 컴포트 리어 도어와 함께, 뒷문은 S-클래스보다 넓고 마이바흐 브랜드 로고가 C-필러에 적용됐다.

혁신적인 헤드램프 기술인 디지털 라이트는 안내선이나 경고 마크를 전방의 도로에 투사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실내는 신형 S-클래스를 토대로 디자인됐다.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제공된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더 뉴 S-클래스의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 늘어난 휠베이스를 제공한다.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쇼퍼 패키지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앞 좌석에 있는 풋레스트와 전동 방식의 레그레스트를 이용하면 하나로 이어지는 편안한 리클라이닝 좌석이 만들어지면서 잠을 자기 쾌적한 상태가 조성된다.

레그레스트의 조절 범위는 이전 모델 대비 약 50㎜가량 늘어났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는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차량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탑승자의 눈이 향하는 방향, 손동작, 신체 움직임을 인식한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동화 기술이 적용된 엔진이 탑재됐다.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는 최대 15kW의 부스트를 제공한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의 운전 조작 능력을 향상해준다.

이밖에 심각한 정면충돌 시 뒷좌석 에어백이 좌·우 뒷좌석에 앉아 좌석 벨트를 착용한 탑승객의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