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두산솔루스는 헝가리 공장에서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을 처음으로 출하했다고 20일 밝혔다.

두산솔루스는 올해 4월 양산 샘플 공급을 시작해 7개월 만에 글로벌 배터리 고객사의 품질 평가와 인증을 모두 통과해 본격적인 전지박 공급을 시작하게 됐다.

유럽 내 유일한 전지박 생산기지를 마련한 두산솔루스는 제1공장 준공보다 앞서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들과 연간 생산 1만t의 약 80% 물량에 대해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헝가리 제1공장은 두산솔루스의 자회사인 서킷포일 룩셈부르크(CFL)가 보유한 세계 최초 전지박 개발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활용해 고품질의 전지박을 구현했다.

두산솔루스는 1만5천t 규모의 헝가리 제2공장 증설 투자에 이어 2025년까지 7만5천t의 생산능력을 갖춰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두산솔루스 관계자는 "기존 고객사와의 시너지 강화 및 신규 고객사 확보로 안정적인 외형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두산솔루스 헝가리 전지박공장의 임직원들이 전지박 양산품 첫 출하를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두산)>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