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손지현 기자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금융서비스에 간편성·속도·보안 등 '3S(Simple·Speedy·Secure)'를 확보해 디지털 역량을 결집하고 넘버원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20일 KB금융 임시주주총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불황과 비대면(언택트) 확산, 빅테크의 금융업 진입 등 산재한 우려에도 1등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그룹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KB금융이 갖고 있는 종합 금융서비스와 전문 상담 인력을 바탕으로 심플, 스피디, 시큐어 등 3S를 확보해 고객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금융 플랫폼으로 혁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KB금융이 혁신경쟁모델을 중심으로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회장은 "국민은행은 확고한 우위를 선점하고 있고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비은행 계열사는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비은행 계열사의 경우) 수익기반 다변화를 바탕으로 1위를 위협하는 2위로 진입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진출도 확대해 성장동력의 지속성을 강화하겠다고도 부연했다.

윤 회장은 "KB금융이 그간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글로벌 투트랙 전략을 바탕으로 인프라를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며 "그룹 내 계열사 간 긴밀한 협업과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디지털 역량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학습하는 문화를 체질화하겠다"며 "디지털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문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부연했다.

마지막으로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동반성장을 위한 포용금융을 확대하고 친환경 금융에 대한 글로벌 가이드라인인 '적도원칙'을 이행하는 등 리딩금융으로서 친환경 금융 생태계를 정착시키고 사회 변화를 이끄는 데도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