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GS리테일이 KT, 농협하나로마트 등 업종 경계를 뛰어넘은 업무제휴로 근거리 유통 소매 플랫폼 강화에 나서고 있다.

GS리테일은 23일 서대문구 신촌 하나로유통 본관에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상품 공동 개발, 배송 플랫폼 공유, 해외 소싱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양사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신상품을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해 생산 물량은 늘리고 원가는 절감해 나갈 방침이다.

이달 중 농협 하나로유통의 농수축산물 식자재로 GS리테일이 편의점 도시락 3종 등을 생산해 수도권 지역의 농협하나로마트 50여 개 점에서 판매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오뚜기 진라면 등 16종의 상품을 제조사로부터 공동 매입해 함께 판매에 나선다.

또 각 사가 보유한 배송 플랫폼을 공유해 물류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한편, 해외 상품 소싱도 공동으로 추진해 여러 사업 영역에 걸쳐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지난 17일 KT와 디지털 물류 사업 협력을 위한 제휴를 맺은 바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농수산물에 강점을 가진 농협 하나로유통과의 이번 업무 협력이 양사의 동반성장뿐 아니라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