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우리은행이 프라이빗뱅킹(PB) 특화점포 TCE강남센터, TCP대치·TCP청담·TCP가산·TCP잠실센터에 토지보상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토지보상상담센터는 다음달부터 3기 신도시 중 하남 교산, 인천 계양 등에서 시작되는 토지 보상 협의 양도에 맞춰 토지 보상 양도소득세 및 상속·증여 절세 관련 세무 전문가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보상금에 대한 금융 투자 설계 및 부동산 매입 등 재투자를 위한 자문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TCE강남센터와 TCP잠실센터에는 부동산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투자 물건 검색, 실거래가, 임대 정보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열람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10억원 이상 토지보상금을 일정 기간 예치하는 고객에 한시적으로 양도소득세 신고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절세 목적으로 채권 보상을 선택하는 고객을 위해 우리금융 계열사인 우리종금과 연계해 채권할인 시 우대 할인율을 적용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표 PB특화점에서 토지보상 고객을 위한 절세 및 부동산, 금융 투자 맞춤 상담을 지원할 것"이라며 "맞춤형 전문 컨설팅이 고객들의 자산증대 효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