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내년 3월 임기가 완료되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지난 6일 이사회에서 연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최정우 회장이 연임 도전에 나서면서 포스코 이사회는 'CEO 후보추천위원회'를 운영하기로 결의하고 연임 자격 심사에 들어갔다.

포스코는 정관상 회장이 임기 종료 3개월 전까지 연임 의사 여부를 밝혀야 한다.

사외이사 7인으로 구성된 CEO 후보추천위원회는 최 회장에 대한 대내외 평가 관련 인터뷰 등을 포함한 자격심사를 약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자격심사를 통과하면 차기 회장 후보로 추천되며, 내년 3월 주총과 이사회를 거쳐 임기 3년의 차기 회장으로 최종 확정된다.

업계에서는 그동안 관례를 볼 때 최 회장의 연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2018년 7월 취임한 최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2월 별도기준 분기 첫 적자를 내기도 했지만, 3분기에 다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또한, 포스코가 사회 일원으로 경제적 수익뿐 아니라 공존·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시민'으로 발전하겠다는 경영이념을 제시하고 기업 시민헌장 선포 및 기업시민 실천가이드를 발표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