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민주당에 공화당과 비록 소규모라도 빠르게 부양책에 합의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3일 뉴욕타임스(NYT)는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든 당선인의 참모들이 미국 경제가 내년 '더블딥'으로 빠질 가능성이 커진 데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NYT에 따르면 바이든 측의 논의에 정통한 소식통은 참모들이 비록 민주당이 요구해 온 대규모 패키지에 못 미치더라도 의회가 공화당과 부양책에 신속하게 합의해야 한다는 압박을 가하고 있다.

민주당을 이끄는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과 척 슈머 공화당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2조 달러 의상의 대규모 부양책에 공화당이 합의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반면 미치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훨씬 더 작은 부양책을 주장하고 있다.

NYT는 바이든의 참모들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미국 경제의 여건이 악화했고, 12월 수백만의 미국인이 실업급여 혜택을 상실할 수 있어 연말 전에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더욱 확신을 굳히고 있다고 전했다.

NYT는 이런 점은 의회가 공화당이 요구하는 5천억 달러 규모의 부양책 합의로 가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풀이했다.

다만 민주당의 지도부들은 여전히 공개적으로는 대규모 부양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고 NYT는 덧붙였다.

한편 NYT의 이런 보도에 대해 바이든 측은 일단 부인하는 듯한 발언을 내놨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의 대변인인 앤드류 바이츠는 워싱턴포스터 기자의 질문에 대해 "이는(보도는) 부정확하며, 당선인은 펠로시 의장과 의회 리더들의 협상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