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머티리얼즈가 일본 JNC사와 합작사를 설립하고 올레드(OLED) 소재 산업에 진출한다.

SK머티리얼즈는 25일 일본 종합 화학회사 JNC사와 합작법인 SK JNC를 설립한다고 25일 밝혔다.

SK JNC의 지분율은 SK머티리얼즈가 51%, 일본 JNC가 49% 보유하며, 초기 자본금은 약 480억원 규모로 본사는 한국에 마련된다.

SK머티리얼즈는 합작사를 통해 기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외에 올레드 소재 산업에 새롭게 진출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SK머티리얼즈가 보유한 생산 능력, 영업 네트워크에 JNC로부터 확보한 올레드 관련 원천 특허가 더해져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SK머리티리얼즈는 이번 합작사 설립으로 도판트 등의 올레드 발광소재 관련 기술 내재화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과거 기술장벽 등으로 자체 생산이 어려워 수입에 의존해야 했던 그간의 문제들을 소재 국산화로 해결하고, 신속한 고객 대응으로 국내 메이저 올레드 기업들이 초격차를 벌리는데 힘을 보탤 수 있게 됐다.

도판트는 올레드에서 실제 색을 내는 핵심 소재로 이 중에서도 청색도판트는 적색·녹색 대비 수명이 짧아 관련 기술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JNC사가 관련 특허 및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설립 초기 SK JNC는 청색 도판트를 중심으로 국내·외 올레드 메이저 고객사의 판로를 확보하고 이후 차세대 올레드 소재 개발, 중국 등 글로벌 핵심 고객 확보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최상급 올레드 소재 회사로의 성장을 추진한다.

지난 10월 경기도 동탄에 국내 연구·개발(R&D) 센터 부지를 확보한 SK JNC는 내년 초까지 경기도 일대에 생산 공장을 구축하고 청색 도판트를 시작으로 점차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JNC사는 1906년 창업해 액정 디스플레이용 소재와 합성수지, 합성섬유, 기초 화학물질 등을 공급하는 종합화학 회사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