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15일 국내에 공개된 7세대 신형 제타의 론칭 에디션 2천650대의 사전계약 물량에 대한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7세대 신형 제타는 수입차의 대중화를 위한 폭스바겐코리아의 전략 모델로, 상품성을 대폭 개선하면서도 전 세대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특히 론칭 에디션에는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돼 2천300만 원대에 판매했다.

7세대 신형 제타는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성된 첫 번째 제타로, 새로운 차체 구조와 풍부해진 사양, 넓어진 실내공간이 돋보인다.

1.4 TSI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대 출력 150마력, 1천400-3천500rpm의 실용 영역에서 25.5kg.m의 최대 토크를 시현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해 안전성 역시 강화했다.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신형 제타는 동급 최강의 상품성과 제품력, 그리고 경제성까지 모두 갖춘, 수입차의 대중화를 이끌 전략 모델로 발표 직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론칭 에디션 2천650대에 대한 사전 예약이 완료됐다"며 "향후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21년식 제타를 출시해 수입 세단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