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술혁신센터를 준공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술혁신센터는 약 77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9월 착공됐으며, 약 4만㎡ 부지에 신뢰성평가동 및 완성 장비 성능시험동 등이 조성됐다.

기술혁신센터에서 약 100명의 연구인력이 16개소의 시험실에 상주해 부품부터 완성 장비에 이르기까지 품질연구와 검증을 통합적으로 수행한다.

현대건설기계는 기술혁신센터 내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통합관제시스템실을 마련해, 기존의 군산 내구성센터와 기술혁신센터의 각종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신뢰성평가동에는 영하 40℃부터 80℃까지의 극한환경에서 장비 성능을 점검할 수 있는 시설을 비롯해 시뮬레이터와 최첨단 시험측정 장비도 갖췄다.

현대건설기계는 기술혁신센터에서 친환경 기술과 소음저감기술, 가상검증 시스템 고도화 등 다양한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품질혁신을 위한 투자에 결코 타협이 있어서는 안되며,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용인 기술혁신센터 전경 (출처 : 현대건설기계)>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