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의 임차인을 오는 12월에 모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화성시 봉담읍 상리 봉담2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62~84㎡ 총 1천4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수도권은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고 전세난까지 겹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특히 힐스테이트 봉담은 민간 일반분양 아파트 상품과 동일 수준의 품질을 제공하고 우수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춰 관심을 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와 소득수준(일반공급 기준), 거주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가구 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다.

8년간 임대가 보장돼 이사 걱정을 덜 수 있고 청약 신청 시 재당첨 제한에도 적용받지 않는다.

또한 초기 임대료가 주변 시세의 95% 수준에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돼 주거 부담을 낮췄다.

취득세와 보유세 부담이 없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봉담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민간 분양 아파트 못지않은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임대주택에서 거론된 상품성 부족 문제도 불식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단지는 100% 남측향 위주의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을 확보했으며, 판상형 중심으로 설계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아파트가 계획된 지상부는 차 없는 단지로 설계되며, 단지 한 가운데 넓은 중앙광장과 녹지 및 수경시설이 갖춰져 입주민들은 여가생활과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안심 육아를 위해 아파트 전체를 범죄예방 환경조성으로 설계했다.

시간제 보육·육아 품앗이 서비스와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승·하차 대기 공간인 어린이 버스 정거장도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생태학습체험공간과 활동형 놀이공간(정글 언덕 놀이터)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봉담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895-1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1년 6월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