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새 수장을 맞은 LG유플러스가 조직개편을 통해 개인 고객 다잡기에 총력을 다한다.

LG유플러스는 1개 사업총괄을 신설하고 4개 사업 부문을 6개로 확장하는 조직개편은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고경영책임자(CEO) 직속으로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를 신설하고, 기존 품질 조직과 홈 개통 및 애프터서비스(AS) 조직, 고객센터 등을 통합한다.

또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하고 스마트 헬스, 보안, 교육, 광고, 콘텐츠, 데이터 사업 등 산재한 사업 조직을 한데로 모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최우선 과제로 신사업 영역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겠다"며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와 품질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황현식 CEO의 의중이 강하게 반영된 결과다"고 설명했다.

또 컨슈머 사업 조직은 모바일과 홈 조직 구분을 없애고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으로 재편됐다.

이는 넷플릭스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가 국내에 추가 진입할 것으로 예상, 차별화된 콘텐츠를 플랫폼에 담기 위해 미디어와 콘텐츠 사업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다.

기업부문은 5G 보급 확산, 정부 주도의 뉴딜 사업 등 추가 사업 기회가 예상됨에 따라 '기업신사업그룹'을 산하에 두고 5G B2B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서비스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FC(Future & Converged)조직은 기술부문으로 재편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