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CJ CGV의 신용등급이 강등됐다.

나이스신용평가는 30일 CJ CGV의 신용등급을 'A'에서 'A-'로 하향 조정하고, 등급전망을 '부정적'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나이스신평은 "코로나19 사태로 수요 기반이 크게 위축되는 등 사업 안정성이 저하됐고 자본확충 노력에도 영업손실이 지속됨에 따라 재무안정성이 추가로 저하됐다"며 등급 하향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의 진정 시기도 불투명해 영업실적과 재무안정성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심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나이스신평에 따르면 국내 영화관의 올해 2~3분기 누적 관객수는 전년 동기보다 각각 88.3%와 61.5%씩 줄었다.

10월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가까이 관객 수가 줄어 중단기적으로 부진할 실적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여기에 2016년 터키 법인 인수 당시 체결한 총수익스와프(TRS) 계약의 정산기일이 내년 5월 도래하는 데에 3천500억원의 현금상환 부담이 있다는 점도 CJ CGV 신용도에 부담으로 작용한다.

나이스신평은 "코로나19의 부정적인 영향이 지속될 경우 분기별 1천억원을 상회하는 수준의 순손실을 기록할 것"이라며 "차입금 규모도 점증해 재무안정성은 중단기적으로 나빠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나이스신평은 지난 5월 상반기 정기평가에서 CJ CGV의 장기 신용등급을 'A+'에서 'A'로 하향 조정한 바 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