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경제 분야 주요 직책에 대한 인선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CNBC가 보도했다.

인수위원회는 성명에서 옐런 전 의장을 재무장관으로 지명했다고 밝혔다.

만약 상원에서 통과가 된다면 옐런 의장은 231년 재무부 역사상 첫 여성 재무부장이 된다.

또한 백악관 예산관리국(OMB) 국장에는 인도계인 니라 탠든 미국진보센터(CAP) 대표가 낙점되면서 최초 유색인종 및 여성 국장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경제 자문 위원회(CEA) 위원장으로는 세실리아 라우스 프린스턴대 교수가 낙점됐다.

준비한 연설문에서 바이든 당선인은 "우리가 바이러스를 통제하기 위해 일터로 돌아가면서 이 팀은 미국인들을 위해 즉각적인 부양책을 제공할 것이고 우리의 경제가 그 어느때보다 더 좋아지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바이든 당선인은 "이 팀은 존경받고 입증된 공직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0)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커뮤니티들을 도울 것이고 미국의 구조적 불평등과 싸울 것"이라면서 "모든 미국인들이 공정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이들은 지치지 않고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