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크래프톤이 내년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통합 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개발사인 펍지주식회사와 펍지랩스, 펍지웍스 등을 흡수합병해 통합 법인을 꾸린다고 1일 밝혔다.

앞서 크래프톤은 펍지주식회사, '테라'를 개발한 블루홀 등 여러 게임개발사를 연합한 형태로 운영돼왔다.

크래프톤은 통합 법인을 출범하면서 독립 스튜디오 피닉스와 딜루젼스튜디오는 합쳐 라이징윙스로 재편한다.

이로써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는 펍지 스튜디오와 블루홀 스튜디오, 라이징윙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등 총 4개로 정리됐다.

펍지 스튜디오는 배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차기작 개발과 e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사업 확장을 진행한다.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 '엘리온' 등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제작을 맡는다.

블루홀이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엘리온은 오는 10일 한국 출시 예정이다.

새롭게 출범하는 라이징윙스는 캐주얼, 미드코어 중심의 모바일게임을 제작한다.

'골프킹-월드투어'와 '미니골프킹' 등의 글로벌 서비스를 계속해 나가는 한편, 전략·아케이드·아웃도어 스포츠 장르의 신작을 내년 상반기부터 출시한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는 펍지의 오리지널 세계관을 활용한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독립스튜디오들은 자체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각자의 장르에서 제작 능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